본문 바로가기

탈모 관리템

[지루성 두피 샴푸]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샴푸 사용 후기

지루성 두피염을 앓고 있는 내가 쓰는 닥터올가 호호바티트리 샴푸

호호바티트리샴푸를 쓰는 이유는 이렇다.

'닥토올가'라는 제조사에서 만든 호호바티트리 샴푸는 자연 유래 성분이 99%로 화해에서 선정한 유해 성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름이 호호바 티트리 샴푸인 것도 호호바 오일과 티트리 잎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두피가 민감하고 두피염증이 있는 필자에게 적합하다. 추가적으로 약산성 샴푸인 것도 한몫한다.

가격은 닥터올가 공식몰에서 1개에 22,4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닥터올가호호바티트리샴푸
닥터올라 호호바 티트리 샴푸(출처 : 닥터올가)

 

닥터올가호호바티트리샴푸실물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샴푸 실물

 

닥터올가호호바티트리샴푸성분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샴푸 성분(출처 : 화해)

거품이 풍부하다.

탈모 샴푸나 지성 두피용 샴푸들 중에는 샴푸 양을 아무리 많이 짜내어도 거품이 안 생기는 샴푸들이 있었다. 그런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와 머리카락이 너무 직접적으로 느껴져 머리 감기가 개인적으로 너무 불편했다. 하지만 호호바티트리 샴푸는 한 번만 눌러서 짜도 아래 사진과 같이 거품이 매우 풍성하게 나온다. 흘러내린 거품이 얼굴 전체를 덮을 정도다.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샴푸 후기
닥터올가 호호바 티르리 샴푸 사용 후기

힘 없는 모발에 도움이 된다.

샴푸 마케팅에서는 양모 효과라고 칭하는 것 같다. 일반 샴푸를 쓰다 보면 샴푸에 함유된 트리트먼트 성분 때문인지 모발이 더욱 얇아진다. 그런데 호호바티트리 샴푸를 사용하고 드라이를 하면 모발이 힘이 생긴다. 필자 모발에 맞는 샴푸라고 볼 수 있다. 샴푸 후에 모발이 건강해진 느낌을 받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여행 갈 때에도 챙긴다.

샴푸를 구매하면 샘플을 보내 줄 때가 있는데, 잘 보관해 두었다가 타 지역을 가거나 여행을 갈 때면 챙겨서 사용한다. 숙소에 비치된 알 수 없는 샴푸를 쓰면 두피가 뒤집어지기도 하고 얇아진 모발은 여행의 즐거움을 망치기도 한다. 이제는 없으면 머리를 감지도 못할 정도가 되었다.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샴푸 샘플

 

 

다음에도 어김없이 구매할 예정이지만, 세상엔 샴푸가 많다. 유튜버 용닥터가 추천한 Labo H 샴푸도 테스트해 볼 예정이다. 필자는 샴푸가 많이 제조되고 있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여러번 테스트 해봐야 된다고 생각한다. 비싼 화장품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듯 자신의 두피에 맞는 샴푸가 있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