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관리템

솔가 유산균 5빌리언 구매 후기(feat.탈모 관리, 지루성 두피염)

안녕하세요 머리 빠지기 쉬운 가을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할 탈모 관리템은 '유산균'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먹는 음식과 장 건강이 곧 머리카락에 도달하는 영양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소화를 잘 해야 음식의 영양소를 잘 뽑아내고 혈액에 태워서 머리카락까지 공급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저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저의 짧은 경험으로 유산균을 챙겨 먹는 것으로 인해 장 건강이 좋아지고 그에 따라 지루성 두피염이 완화된 효과를 보았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 모공에 피지 분비가 과하게 발생하여 나타나는 증상인데 피지의 분비가 과다한 것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에 지방이 많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세상에 정말 맛있는 치킨이나 피자, 삼겹살 같은 것들이죠.

솔가 유산균

같은 양의 기름진 음식을 먹어도 지루성 두피염이 나타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런데 웃긴 일은 똑같은 양의 기름진 음식을 먹어도 누구는 지루성 두피염이 심해지고 누구는 아무렇지도 않다는 것입니다. 결국 사람마다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인데, 그 차이가 저는 소화 능력에 있다고 봅니다. 특히 저는 육류의 동물성 단백질과 지방을 잘 소화하지 못합니다. 입에서는 좋다고 난리를 치지만 막상 다음 날 화장실에 가면 배변이 건강하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생선 구이나 회,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이나 지방을 섭취하면 다음 날 속이 편했습니다. 이처럼 사람마다 소화 능력의 차이가 있고 잘 소화할 수 있는 음식이 따로 있는 것이죠. 

그렇다고 사회 생활을 하면서 위와 같은 동물성 지방의 음식을 피할 수만은 없기에, 저는 장 건강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생각의 전환을 발휘했습니다.

 

솔가 유산균 구매 후기

그래서 추천 받은 유산균 입문자용 '솔가 유산균 5빌리언'(약사 추천)

장 건강과 지루성 두피염의 완화를 위해 선택한 유산균은 솔가 브랜드에서 1947년부터 판매한 "솔가 유산균 5빌리언" 입니다. 가격은 14,330원으로 쿠팡 해외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배송도 1주일 내외로 빠릅니다. 이 브랜드를 구매한 까닭은 유튜버 약사가 추천하는 유산균 컨텐츠에서 약사가 직접 유산균 갯수와 흡수력, 장에 살아서 유지되는 기간, 가격 등을 고려하여 분석해 주었습니다. 재미는 없지만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더라구요. 특히 락토핏이나 국내에서 판매되는 유산균도 약사의 입장에서 세세하게 분석해 주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락토핏은 절대 안 먹겠다고 하시네요ㅎㅎㅎ. 마케팅만 과도하게 하는 것 같다는 입장이죠. 아무튼 국내산 유산균을 잘 추천하지는 않네요. 링크 남겨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5WNGNm2SYk 

 

하루에 한 알씩 아침에 꼭!

결론적으로 하루에 한 알씩 유산균을 꼭 챙겨 먹고 있습니다. 1통 사면 60알이 있으니까 2달 정도 먹을 수 있는 용량이네요.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너무 좋습니다. 1통 더 구매해서 쟁여 두었습니다. 아무튼 장 건강이 좋아야 음식을 잘 소화하고 지루성 두피염을 발생시킬 가능성도 낮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탈모가 아니어도 유산균으로 장 건강을 챙겨 보세요~!!

솔가 유산균